반응형
수원시에서 병설유치원으로 보급한(?) 필터교체마스크가 병설유치원에서 집으로 왔어요. ㅋㅋ 택배로 슝. 지난달에 체육복과 활동자료들, 책 등등 왔었는데 5월에도 어김없이 한 꾸러미를 받았습니다. 필터교체마스크는 큰 박스의 일부지만 유치원 개학 소식도 있고 (5월 20일!) 그에 따라 소형 마스크 가격이 오르는 현상을 목격하고 나니 포스팅 안할 수 없네요. 이러나저러나 핫이슈.


받은 마스크는 필터교체마스크 3개와 필터 10장입니다. 아직 써보진 않았어요. ㅋㅋ 필터교체마스크는 비상용이란 인식이 있습니다. 경제적이고, 환경에도 도움이 되는 등 장점이 있으나 잘 안 써지더라고요. ㅠㅠ 일반 면 마스크를 써 봤더니 젖어버리고 입에 달라붙고 더워요. 또 아이는 뭘 자꾸 묻혀요. ㅋㅋ 왜 빨아도 잘 안 지워질까요? 암튼 그래서 당장 열심히 쓰진 않을 것 같아요. ( ..)a


2개는 검은색이고 면이 아니에요. 공장에서 찍어낸 것 같아요. 귀 끈 조절할 수 없고 중간에 스펀지같이 되어있어서 좀 답답해 보여요. 코로나19가 한참일 때 만들어 방한용을 겸하지 않았을까 추측해봅니다. ㅋㅋ 위에서 필터를 넣는 방식입니다.


아기자기한 연노랑 필터교체마스크는 좀 더 수작업 된 것 같은데 실밥이 어마하게 많아요. 정리가 안 된 느낌. 좀 시원해 보이는 면입니다. 귀 끈이 길어서 조절하면 됩니다. 스토퍼가 두 개 들어있어요. 제가 해도 귀 끈을 조절해야 할 정도입니다. 양 옆에서 필터를 넣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.


KF94나 KF80 마스크를 지원해주면 더 좋았겠지만 투덜거릴 시국이 아니니 감사히 받고 잘 활용하려고요. 코로나19 이후로 마스크는 쟁이는 거라고 배웠습니다. ㅋ 외국 짤 보면 바지 잘라서 마스크 만들고, 페트병으로 안면 보호구 만들어 쓰고, 쓰레기봉투로 방호복 만든다고 하니 이게 어딘가 싶네요. 수원시 더 열심히 일해주세요! 고마워요!
반응형
블로그 이미지

윤뽀

일상, 생활정보, 육아, 리뷰,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. 윤뽀와 함께 놀아요. (방긋)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