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초등학생에게 친구란? 자신의 의지와 주변의 시선이 잔뜩 반영되어 좋든 싫든 평생 기억에 남을 관계가 아닐까 싶다. 누구든 초등학생일 때 모든 것이 또렷하진 않지만 친구와 관련된 무언가는 남아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. 그래서 [진짜 친구 찾기]란 책 제목에 이끌리듯 손이 갔다.

 

 

글밥이 제법 되는 초등 고학년용 도서라 오복이는(초등 1) 보지 않았고, 나만 봤다. 여기저기 눈에 띄는 곳에 방치중인데 낚이지 않는다. 흠. 좀 더 시간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 같다.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 건네줘야지. 아름다운 동화로 끝나긴 해서 얼마나 도움이 될 진 몰라도 (결말이 너무 환상동화다.) 어떤 시련이 닥쳤을 때 긍정적인 방법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힘은 주고 싶다.

 

첫 아이 키우는 엄마라 예방접종 맞았단 생각이 든다. 숨기고 싶은 가정사(부모님의 이혼, 재혼, 사업실패 등), 친구들의 관심에 대한 갈망, 스트레스, 또래 간의 괴롭히고 따돌림 등등 제법 굵직한 이야기들을 거침없이 풀어내고 있었고 그 속에서 아이들은 자라고 있었다. 뉴스에 나오는 초등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벌이는 사건들처럼 기함을 토하는 일은 아니었으나 더 현실적이라 느껴졌기에 나름 공부가 되었다.

 

 

진짜 친구 찾기 - 10점
이규희 지음, 한아름 그림/그린애플
반응형
블로그 이미지

윤뽀

일상, 생활정보, 육아, 리뷰, 잡담이 가득한 개인 블로그. 윤뽀와 함께 놀아요. (방긋)

,